header('Cache-Control: no-store'); //no cache session_cache_limiter('private_no_expire'); // works //session_cache_limiter('public'); // works too session_start(); ?>
작성자 | 전문지원기관 |
---|---|
기관명 |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
연구기간 | 2022-2022 |
연구개요 |
목차 Chapter 1. 교과활동 사례 1. 토론학습 1.1. 메타버스 기반 찬반대립 토론수업 2. 문제해결 학습 2.1. 팀티칭 문제해결학습을 통한 영어 의사소통 역량 기르기 2.2. AI 스피커 프로그래밍을 통한 문제해결 학습 3. 프로젝트 학습 3.1. 메타버스를 활용한 영어 글쓰기 프로젝트 수업 3.2. VR 활용 IoT 홈 설계 프로젝트 3.3. VR활용 백신 제조 프로젝트 3.4. VR활용 전염병 환자 수술 시뮬레이션 3.5. 메타버스 기반 진로 탐색 프로젝트 수어 3.6. 메타버스 활용 마을 만들기를 통한 현상 기반 프로젝트 학습 4. 협동학습 4.1. 협동학습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수업 5. 게임화 5.1. 구글워크스페이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형 블렌디드 러닝 6. 디자인사고 6.1. 디자인 사고를 활용한 메타버스 방탈출 게임 만들기
Chapter 2. 비교과활동 사례 1. 동아리 활동 사례 1.1. 홀로렌즈와 Dynamics 365 Guides를 이용한 동아리 실험실습 활동 1.2. 동아리 작품(앱) 제작 및 전시 2. 학습 콘텐츠 제작 사례 2.1. 유니티(Unity)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본 자료는 공공 복리를 위해 학교 공간에 대한 연구 또는 공공사업 추진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학교공간혁신사업 전문지원기관에서 기재한 자료이며, 모든 자료의 저작 및 제작 관련된 세부정보는 해당 자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자료를 임의로 복사하여 2차 활용 등에 대한 검토 없이 사용할 경우에 대해서 지원기관에서는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
메타버스 기반 교수학습모델 개발 연구 사례집.pdf |
연구결과정보 | |
참고 URL | https://www.keris.or.kr/main/ad/pblcte/selectPblcteETCInfo.do?mi=1142&pblcteSeq=135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