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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스마트스쿨로 전환
01그린스마트스쿨 목표에 맞게 실질적인 학교, 수업의 변화 유도
02그린스마트스쿨 전환이 시작되는 2024년에 맞춰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학생 맞춤형 교육과제, 삶과 연계한 역량기반 교육)
0340년 이상의 노후학교 개선에 적용 후 단계적으로 전 학교를 그린스마트스쿨로 전환
그린스마트스쿨의 3가지 목표
그린스마트스쿨 관련 사업 5개년 계획
구분 | 2021 | 2022 | 2023 | 2024 | 2025 | 그린스마트스쿨 | 대상학교 선정 사용자 참여 설계 |
공사, 사용자 시공 점검 | 1차 그린스마트스쿨 전환 (761개 동) |
2차 그린스마트스쿨 전환 (518개 동) |
2022 교육과정 | 개정사항 발표 | 2022 개정 교육과정 고시 (총론·각론) | 초 1·2 적용 | 초 3·4 적용 중1·고1 적용 |
고교학점제 | 마이스터고 적용 (1·2학년) |
특성화고 도입·일반계고 일부 도입 | 전체 고교 본격 시행 | 주요인프라 | 모든 일반/교과·특별교실에 무선망 구축 (~'22) | K-에듀 통합 플랫폼 구착(~'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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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참여 기회 확대
01학교,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그린스마트스쿨 조성
02다양한 요구를 구체적으로 수렴하고 대상학교 선정, 사전기획, 설계 등 전반에 참여
03구성원이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공간과 시설을 스스로 제안하고 만들어감
시공 효율성
표준모델 활용
신속성 중시
교육 효과성
학교 맞춤형
소통과 협력
지역, 학교 요구에 맞춘 특화모델 운영
01농산어촌 등 교육·문화 기반 시설이 부족한 지역은 복합화모델, 기후 환경에 관심이 많은 지역은 그린학교 강조 모델
02학교 특성, 학교 급별 특성을 반영한 효율적 교육과정 모델 운영
유치원·초등학교
학생 발달 단계에 맞춘
학습공간 및 놀이·휴식공간
중학교
자유학기(학년)제
연계공간
고등학교
고교학점제
연계공간
특수학교 · 특성화교
학생 특성과 학교 설립 목적에
부합한 학습공간 및 실습장